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포토앨범

Home 커뮤니티 포토앨범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건양대, 충청권 '현장실습 잘하는 대학'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의료IT공학과] - 포토앨범

제목 건양대, 충청권 '현장실습 잘하는 대학' 선정
부서명 의료IT공학과 등록일 2016-09-21 조회 8410
첨부 jpg 현장실습.jpg
jpg 20160913_충남일보_006면_090629.jpg
이전 다음

머니투데이, 브릿지경제, 충남일보, 금강일보, 대학저널, 충청투데이 등에 보도

 

건양대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 대학생 장기현장실습 선도대학 선정평가’에서 충청권 우수모델대학으로 선정됐다.

3년 연속 연차평가 매우우수 대학에 선정됐던 건양대는 이번에 현장실습 잘하는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산학협력 잘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장기현장실습 선도대학은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현장밀착형 수행대학 중 평가를 통해 장기현장실습 실적이 우수한 대학을 지정, 우수모델 개발 및 해당 권역에 장기현장실습을 확산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5개 대학이 뽑혔으며 올해에 건양대를 비롯해 동명대, 전주대, 강릉원주대, 한국산업기술대 등 전국에서 5개 대학이 선정됐다.  

 

건양대는 잘 준비된 사업계획과 함께 현장실습 운영실적과 관리체계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평가받았다.

또 건양대 링크사업단이 진행하고 있는 주력산업별 현장실습 표준 교육과정 개발이 충청권 주력산업의 특성을 구분해 정리하고 교육과정을 개발한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장기현장실습 선도대학 선정을 통해 건양대는 향후 충청권 산학협력거점센터와 연계해 권역 내 장기현장실습 운영 및 모델 확산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시우 건양대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충청권 주력산업별 현장실습 표준교육과정과 성과관리 플랫폼을 개발해 지역대학간 교류 및 포럼을 통한 우수모델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6091309097483478&outlink=1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