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 FAQ

Home 입학안내 입학 FAQ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2 / 페이지 :1/1

2 자주하는 질문 답변입니다.

 

Q1) 의료공간디자인학과를 졸업하면 미래를 보장 받을 수 있을까요?

미래사회 저출산, 고령화로 인하여 의료서비스산업에서 큰 성장을 나타낼 것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의료공간을 디자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은 특화된 전문영역이며, 블루오션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의료공간디자인학과의 졸업생들의 취업과 미래는 긍정적이며, 미래사회를 주도해나갈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Q2) 의료공간디자인학과에서는 뛰어난 디자인 능력과 창의력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하나요?

사실 본인의 디자인 능력과 창의력 수준을 정확히 알기 어렵습니다. 특히 잠재적 능력이 있음에도 개발할 기회가 없어서 그런 생각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는 우리학과의 교육프로그램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역량을 향상시키며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공간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분야에서 디자인능력도 중요하지만 프로젝트 기획능력, 관리능력, 프리젠테이션 능력 등 개인마다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들이 많이 있고, 이러한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Q3) 문과학생이어서 공부하는데 어렵지 않을까 걱정이 되고, 그림은 잘 못 그리는데 디자인에 관심은 있는데 학과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현재 재학생들은 이과와 문과 출신이 각각 절반 정도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디자인은 그림으로 표현하는 경우 보다 컴퓨터 CAD, 3D MAX, 포토샵 등을 사용하게 되며, 이러한 능력은 정규 교과목을 배우면서 익힐 수 있습니다.

 

1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놓은 게시판입니다.
[ 질 문 ]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놓은 게시판입니다.


[ 답 변 ]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