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뷰티전문가 ㈜온유 홍울 대표,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취업캠프서 강의 진행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뷰티전문가 ㈜온유 홍울 대표,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취업캠프서 강의 진행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10-06 조회 1992
첨부 jpg 128564_111383_56.jpg
이전 다음

뷰티전문가 ㈜온유 홍울 대표,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취업캠프서 강의 진행

 

㈜온유 홍울 대표는 건양대학교 글로벌의료뷰티학과가 5일 진행한 ‘화장품 상품기획자 취업 맞춤형 1DAY 집중 취업캠프’에 강사로 참여하여 강의를 펼쳤다.

 

금번 취업캠프는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재학생들에게 뷰티산업 내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전문가 입장에서 안내하고 가이드 할 수 있도록 준비된 것으로, 홍울 대표는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인 ㈜온유의 경영자이자 화장품 브랜드매니저 양성강사의 입장에서 특강 프로그램 을 준비하고 이날 취업캠프에 참여했다.

 

홍울 대표가 진행한 특강 프로그램에서는 우선 채용정보의 분석과 지원과정에서 유의할 점 등을 안내했다. BM, MD, 제조사 영업 등 화장품관련 직무에 대한 소개부터 전문 취업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 및 온라인카페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리고, 담당업무와 지원자격, 근무조건 등으로 구분해 상세하게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입사지원서 양식을 파악하고, 눈에 들어오는 자기소개서 형식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과 함께 포트폴리오 작성 시간도 마련해 가이드를 제공했다. 포트폴리오 작성의 경우 대외활동을 서칭할 수 있는 플랫폼을 안내하고, 뷰티기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다섯 가지 포트폴리오 요소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준비해둔 포트폴리오가 없는 경우 한 달 만에 나만의 상품기획안을 만드는 방법도 제시했는데, 이는 ㈜온유가 자체 아카데미인 화장품BM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실습내용을 바탕으로 한 만큼 현업에서의 전문적인 부분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한편, 취업캠프 강의를 맡은 홍울 대표는 화장품컨설팅 전문가로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는 만큼 외부 강연도 꾸준히 펼치고 있는 중으로써 최근에는 ‘2023뷰티&헬스케어쇼’와 '2023 화이트바이오 혁신포럼’에 연이어 세미나 강연을 맡은 바 있으며 건양대학교와는 지난 한 학기 동안 ‘의료뷰티 상품기획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맡아 기업연계 교과목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홍울 대표는 “이번 취업캠프에서는 국제적 표준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과 현장적합형 창의융합 의료뷰티 전문가 양성이라는 건양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의 학과운영 목표에 걸맞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캠프 참여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강연을 들어주셔서 감사 드리며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