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행사

​건양대 간호대학,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봉사활동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간호대학,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봉사활동
부서명 발전홍보팀 등록일 2023-11-13 조회 445
첨부 jpg 8일 지역 성애노인요양원을 방문한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jpg
jpg 8일 지역 성애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윷놀이를 하고 있는 건양대 간호학과 학생들.jpg
이전 다음

건양대 간호대학,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봉사활동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간호대학(학장 이미향) 1학년(지도교수 오재우 및 허보윤) 학생들이 대학에서 시행하는 ESG·지역사회문제 수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8일 지역사회 성애노인요양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번 지역사회 소외 계층 대상자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프로젝트를 스스로 계획하는 한편 노인 대상자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위해 학생들간 ‘노인체험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8일 행사에서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인지에 좋은 퀴즈, 노래부르기, 박수치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윷놀이판을 제작했으며, 종이접기로 만든 꽃으로 화단을 꾸밀 수 있는 그림판을 만들어 준비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윷놀이판으로 퀴즈, 덕담나누기, 노래부르기 등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셔서 뿌듯했다. 다음에도 또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 “거동이 불편하셔서 휠체어에 앉아계시는 어르신이 종이접기에 관심을 보여주시고 만드신 튤립꽃으로 꽃밭을 꾸미고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감동이었다” 등 소감을 밝혔다.

 

   

 

건양대 간호학과 오재우, 허보윤 교수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고,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드릴 수 있었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이같은 활동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