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학장님 사진 간호대학 학장
이미향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 간호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건양대학교 간호대학은 1995년 중부권 지역사회의 건강관리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간호인 교육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1999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2000년 RN-BSN 과정 개설, 2001년 간호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개설, 2006년 가정전문간호사 과정, 2007년 노인전문간호사 과정, 2009년 감염관리 전문간호사 과정을 개설하였고, 2014년 간호학 전공 박사학위 과정을 개설하여 간호의 질적 수준과 간호교육의 일원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2014년 8월 간호대학으로 승격하였습니다.

우리 간호대학은 참된 인성과 통합적 능력을 갖춘 간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건학 이념에 근거하여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과학적 지식과 치료적 돌봄 능력을 갖추어 대상자의 최적의 안녕을 유지하고 촉진할 수 있는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변화하는 의료서비스 요구에 부응하는 체계적인 통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부속병원에서의 우수하고 차별화된 실습교육을 통해 우리 대학 졸업생들은 우수한 전문직 간호사로, 국내외 임상분야, 교육 및 학계, 보건행정 분야, 지역사회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훌륭한 지도자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의 결과로 2023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간호교육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토대로 간호교육 중심 대학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건양대학교 간호대학은 한국의 간호교육 발전뿐 아니라 세계수준의 간호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교직원 모두 헌신적인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이를 위해 학생, 학부모, 동문 및 모든 방문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