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학부소개 인사말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의공학부사진
안녕하십니까?
의공학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1세기는 지식 융합의 시대입니다.
'의공학'은 의학과 공학의 융합이고 공학적 기법을 의학·생명과학 분야에 적용하고자 하는 분야입니다.

'의공학'의 학제적(學際的) 특성화 분야는 의료영상(Medical Imaging), 조직재생공학(Tissue engineering), 의료로봇(Medical robotics), 임플란트(Implants), 임상공학(Clinical engineerling)등이 있습니다.

건양대학교의 의공학부의 특성화 분야는 의료영상과 의용계측 및 제어 분야이고 11명의 교수들이 의료영상장비, 의용센서공학, 융합 재활공학, 의료로봇시각 등의 전문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방대학 역량강화 사업', '교육역량강화사업', '학부교육 선진화 사업'의 지원으로 학부 장학금이 매년 증가하고 있고 실험실습 시설이 개선되고 있으며 '공학교육혁신센터'와 함께 인문학 특강 및 융합 교과목을 개설하여 다면적이고 창의적인인 의공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의료기기 및 고령친화기기 온라인 특성화 사업 등을 수행하였고, 향후 교수 산업체연수 및 산학협력교수 채용으로 현장감 있는 교육을 하겠습니다. 최근 삼성을 비롯한 국내외 굴지의 기업이 의료공학 관련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만큼 의료공학의 미래는 밝습니다.

건양대학교 의공학부에서는 새로운 의공학 기술을 선도할 다학제적(多學際的)이고 창의·융합형 의공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공학부장